[조달청-보도자료]규제혁신·혁파와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입니다.

규제정보포털 검색하기
각부처 보도자료 게시물
번호 제목 보도부처 배포일 조회수
148 일반용역 적격심사, “기업 부담↓ 사회적 책임↑” 조달청 2020-03-25 53
배포일
2020-03-25
53
닫기
첨부파일
  • 일반용역 적격심사, “기업 부담↓ 사회적 책임↑”
    조달청‘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’개정… 4월부터 시행



    □ 「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」이 기업 부담은 완화하고 사회적 책임은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정, 4월부터 시행된다.
     ○ 이번 개정은 조달시장에 참여하는 기업의 부담을 경감하는 한편, 최저임금 인상 등 근로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ㆍ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.

    □ 먼저, 기업의 부담을 줄이고 업역 간 구분을 명확히 하였다.
      ○ 그동안 입찰공고에서 별도로 요구하는‘차령*’을 기준으로 평가하던 여객운송 용역의 기술능력 평가기준을 더 공신력 있고 타당한 평가 기준(국토부 전세버스 교통안전 공시등급)**으로 개선하였다.
        * 법령상 여객자동차 운수사업에 사용되는 자동차의 운행 연한(9년)이 정해져 있으나, 공고에서 별도의 차령(예, 5년)을 요구
       ** 전국 전세버스업체의 교통안전정보 관리현황(교통안전조직, 운전자, 차량점검 등 15개항목)을 종합평가하여 반기별(2월, 8월) 대국민공개

     ○ 고용관련 데이터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나라장터로 제공받아, 고용창출 신인도 평가를 위한 입찰자의 서류제출 부담도 없앴다.
     ○ 한편, ‘정보통신용역’이라는 용어명과 정의를 「(계약예규)용역계약일반조건」의 ‘소프트웨어용역’으로 변경하여 ‘정보통신공사’와의 업역 간 구분을 명확히 하였다.

    □ 소기업ㆍ소상공인 등 약자 기업을 우대하는 한편,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한다. 
     ○ 소기업ㆍ소상공인의 이행실적 인정 기간을 5년에서 7년으로 확대하였고, 중소기업간 경쟁제품이 아니더라도 추정가격이 고시금액 미만인 경우에는 입찰 참여 시 경영상태 만점을 부여받을 수 있도록 확대하였다.
     ○ 고용노동부 등이 인증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*에 대해서 신인도 평가시 가점(1점)을 부여하고, 임금체불 등 부당 노동행위 기업에 대하여는 신인도 감점 외에 해당 감점 만큼 가점의 총배점 한도를 축소하도록 하여 불이익을 강화하였다.
       -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은 인적자원 개발ㆍ관리가 우수하여 고용노동부, 교육부, 산업부, 중기부로부터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 인증을 부여받은 기업이 해당된다.

    □ 이현호 신기술서비스국장은 “서비스산업이 중심이 되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조달제도를 확립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”이라고 말했다.

    * 문의: 기술서비스총괄과 이정민 사무관(042-724-6124)
     

147 ‘혁신장터’ 개통 기념 온라인 이벤트 조달청 2020-03-24 54
배포일
2020-03-24
54
닫기
첨부파일
  • ‘혁신장터’ 개통 기념 온라인 이벤트
    공공서비스 개선 국민의견 공모... 24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


    □ 조달청(청장 정무경)은 3월 24일 혁신조달 종합포털‘혁신장터(ppi.g2b.go.kr)’에서 공공기관, 기업,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홍보 이벤트를 실시한다.  

    □ ‘혁신장터’는 범부처 혁신조달 플랫폼으로 지난 2월 24일 개통하였으며,  주요기능은 ▲혁신 수요·공급 커뮤니티 ▲혁신제품 전용몰 ▲부처별 공공 연구개발(R&D) 수요조사 통합운영 ▲경쟁적 대화방식 등 혁신조달제도의 정보화 지원이다. 

    □ 개통 기념 온라인 이벤트는 혁신장터 내 ‘혁신 수요·공급 커뮤니티’에서 이루어지며,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공공기관의 문제제기에 대해 기업이 갖고 있는 기술이나 해결방안을 댓글 형식으로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다.
      ㅇ 일반국민은 혁신장터 홍보 동영상 퀴즈 풀기와 댓글 응원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.  

    □ 조달청은 이벤트 참여자 중 206명을 선발하여 문화상품권(6명, 최고 30만원)또는 경품(200명, 1만원 상당)을 제공할 예정이며, 자세한 사항은 ‘혁신장터’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    □ 강신면 구매사업국장은 “혁신장터가 공공기관과 산업계 간의 자유로운 소통공간이 되어 국민이 제시한 아이디어와 해결방안이 공공서비스 개선으로 이어지는 가교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.”고 말했다.

    * 문의: 혁신조달과 김경희 사무관(042-724-7530)
     

146 1분기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 48개사 지정 조달청 2020-03-20 105
배포일
2020-03-20
105
닫기
첨부파일
  • 1분기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 48개사 지정
    기관 간 협업 및 거점국가 확대… 조달기업 해외조달시장 진출 적극 지원


    □ 조달청(청장 정무경)은 2020년 1분기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(G-PASS, 지패스기업)으로 48개사를 신규 지정했다.
        * 지패스(G-PASS, Government Performance ASSured)기업: 조달물품의 품질, 기술력 등이 우수한 조달기업 중 조달청이 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선정한 중소·중견기업
     ○ 지패스기업은 지난 2013년도 95개로 출발하여 연 4회, 분기마다 지정하고 있으며, 이번 지정으로 총 708개 사가 됐다.
        * 기 업 수 : (’13) 95개 → ('15) 266개 → ('17) 487개 → ('19) 663개     * 수출실적(달러): (’13) 1.3억 → ('15) 3.4억 → ('17) 5.8억 → ('19) 7.5억

    □ 1분기 48개사는 해외 수출 경험 및  우수 기술을 갖춘 기업과 세계적 기술이 적용된 산업용 필터, 이식형 의약품 주입기, 사물인터넷 교통시스템 등 유망 제품 생산 기업들이다.
     ○ 신규 지정 기업들이 희망하는 주요 거점 국가는 전통 수출시장인 중국, 미국, 신남방 국가와 아랍 에미리트, 러시아 등 다양한 지역이다.
       - 조달청 자체 선호도 조사에 따르면 신남방 26개사, 미국 10개사, 중국 8개사, 기타 4개사 등이다.

    □ 지패스기업으로 지정되면 전시회, 바이어 상담회 참가, 유통업자(벤더) 등록과 입찰서 작성 지원 등 기업의 수출 역량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.
     ○ 또한 올해부터는 유관 기관과의 협업을 확대하여, 지패스기업이 정부기관의 다양한 제도를 더욱 쉽게 이용하고 효율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하였다.
        * 글로벌 IP스타기업(특허청) 사업 신청 시 가점(2점) 부여
        * 물 산업 클러스터(한국환경공단 운영) 시설 이용 시 사용료 30% 인하


    □ 정무경 조달청장은 “해외 조달시장은 약 9조 5천만 달러 규모의 초거대 시장으로 수출 경쟁력을 갖춘 우리 기업들이 공략해야 할 대상”이라면서,
     ○ “신종 코로나 감염 확산 등으로 인해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운 상황인 만큼, 지패스기업에 특화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·확대하여 해외조달시장에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.”고 말했다.

    ※ 별첨: 2020년 1분기 G-PASS기업 지정 현황

    * 문의: 조달수출지원팀 김민지 사무관(042-724-6451)

145 조달청, 마스크 수급안정지원 추경예산 848억원 확보 조달청 2020-03-18 66
배포일
2020-03-18
66
닫기
첨부파일
  • 코로나19 등 비상용 대비 마스크 1억매 비축
    야간·주말·공휴일 생산 보상… 조달청 창고 외 민간창고도 추가 확보


    □ 조달청(청장 정무경)은 올해 추경예산 11조 7천억 원이 17일 국회 본회의를 통해 확정되면서 코로나19 등에 대비한 ‘마스크 비축 및 관리지원 사업’소요분 848억 원을 확보하였다. 
     ㅇ 확보된 예산은 마스크 비축을 통하여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국민이 마스크를 구입하는 데 겪는 어려움을 최대한 줄이는 데 우선적으로 쓰인다.
     ㅇ 코로나19 종식 이후 마스크 수요가 줄어드는 경우에도 생산업체들이 안심하고 생산 확대에 나설 수 있도록 수급을 관리하는 데 투입할 예정이다.
       ① 코로나19 등 비상용 대비 마스크 구매(MB필터 포함) : 758억 원
        - 코로나19 등 비상용 대비 마스크(1억매) 비축 및 마스크 생산에 필수적인 원자재인 엠비(MB: Melt Blown) 필터 수입 지원 예산으로 향후 마스크 수급상황에 따라 구매·비축
       ② 야간·주말·공휴일 등 생산 인센티브 지원 : 85.8억 원
        - 최근 원·부자재비, 인건비 상승 등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 주말·공휴일 및 야간에도 최대한 마스크를 생산할 수 있도록 주말 등 생산물량에 대해 마스크 제조업체에게 생산 장려금 (보건용 마스크 : 매당 50원 등) 지급
       ③ 코로나19 등 비상 대비 민간 창고 추가 확보 : 4.2억 원
        - 지역별 마스크 수요 분포, 생산업체 근접도 및 물류체계 등에 맞춘 신속한 공급을 위하여 조달청 창고 외에 민간 창고도 임차 사용

    □ 정무경 조달청장은 “이번 마스크 비축관련 추경 예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에게 마스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것”이라며,
     ㅇ “앞으로 코로나19 등 비상용 마스크의 장·단기 수급 안정을 위해 총력을 다 해 대응해 나가겠다.”고 말했다.

    * 문의: 기획재정담당관실 김수경 사무관(042-724-7047)

144 콜센터 재택상담 개시 조달청 2020-03-15 45
배포일
2020-03-15
45
닫기
첨부파일
  • 콜센터 재택상담 개시
    3월 중 단계적으로 50% 수준까지 재택근무 확대 계획


    □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가 재택상담을 개시한다.

    □ 조달청(청장 정무경)은 코로나19 집단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3월 16일부터 정부조달콜센터 상담사들의 재택근무를 실시한다.
     ○ 정부조달콜센터는 70여명의 상담사가 수요기관과 조달기업을 대상으로 조달업무, 나라장터 시스템 이용방법 등에 대해 연간 140만 건의 상담을 처리하고 있다.

    □ 재택근무는 3월 16일부터 상담사의 10%를 시작으로 3월 중 전체 상담사의 50% 수준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.
     ○ 콜센터 관계자는 현재 경기 활성화를 위한 재정 조기집행이 진행 중이어서 문의가 많고, 상담 자체의 난이도가 높아 일시에 재택상담으로 전환하는 것이 어려워 단계적으로 재택상담을 확대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.
     ○ 상담을 원하는 이들은 종전과 같이 콜센터 대표전화(1588-0800)에 전화하면 된다.

    □ 이와 함께 조달청은 콜센터 사무실의 감염 위험을 낮추기 위해
     ○ 마스크 착용, 손 소독제 개인별 지급, 발열, 호흡기 증상 등 수시 건강체크 및 일일 소독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,
     ○ 식사시간의 탄력적 운영, 회의실과 휴게실 잠정 폐쇄 등을 통해 상담사들 간의 접촉을 줄이고 있다.
     ○ 또한, 감염관리 책임자를 지정하여 콜센터의 감염 예방 및 관리 전반을 담당하도록 하고 있다.

    □ 백승보 조달관리국장은 “정부조달콜센터는 연간 120조원에 이르는 공공조달사업을 지원하는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는 곳”이라면서,
     ○ “정부기관 콜센터인 만큼 정보보안, 개인정보보호 등이 철저하게 이루어져야 하므로 상담지원 시스템 활용에 제약이 있고, 전화 연결에도 불편이 있어 상담의 품질이 다소 떨어질 수 있으나 가능한 최선의 상담이 되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     ○ 또한 “코로나19 확산 방지는 물론 중단 없는 콜 상담 서비스 제공과 상담사 건강 보호 등의 측면에서 재택상담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인 점을 고려하여 이용자들의 양해를 바란다”고 말했다.

    * 문의: 조달등록팀 임형빈 사무관(042-724-7059)

143 정무경 조달청장, 주말 생산유인제도 적용 현장 방문 조달청 2020-03-15 33
배포일
2020-03-15
33
닫기
첨부파일
  • 정무경 조달청장, 주말 생산유인제도 적용 현장 방문
    업체와 직원에 감사하고, 주말 작업 추가 보상 설명


    □ 정무경 조달청장은 3월15일(일) 마스크 생산기업 ㈜파인텍 생산공장을 방문했다.
     ○ ㈜파인텍은 2007년 설립된 마스크 전문 생산업체로 ‘19년 조달실적은 58억원 상당이다.

    정무경 조달청장, 주말 생산유인제도 적용 현장 방문 1

    정무경 조달청장, 주말 생산유인제도 적용 현장 방문 2

    정무경 조달청장, 주말 생산유인제도 적용 현장 방문 3

    □ 이번 마스크 생산 공장 방문은 정부의 「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 보완방안」의 평일야간·주말생산에 대한 「생산유인제도」가 도입된 이후 조달청이 마련한 생산 장려금 지급을 설명하고 생산 확대를 위한 노력을 당부하기 위해서다.
     ○ 조달청은 토요일 700만장, 일요일 500만장 수준의 생산량을 평일 수준(1일 약 1200만장)으로 높이기 위해 1장당 50원의 장려금을 지급할 계획이다.
     ○ 최근 공급체계가 조달청 일괄 계약으로 전환되어 생산업체에게는 마스크 대금을 신속하게 지급하고, 지오영, 백제약품 등 공적 유통망에게는 조달청에 대금 상환 시기를 유예해주는 등 자금 유동성 부담을 완화했다.

    □ 정무경 조달청장은 “마스크 생산기업의 주말 생산량을 확대하기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”이라며,
     ○ “조달청의 생산유인제도가 주말 생산으로 인한 기업의 인건비 상승 등 경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.”고 말했다.

    정무경 조달청장, 주말 생산유인제도 적용 현장 방문 4

    * 문의: 구매총괄과 김수열 사무관(042-724-7265)

142 「조달사업에 관한 법률」 전부개정안 국회 통과 조달청 2020-03-10 56
배포일
2020-03-10
56
닫기
첨부파일
  • 「조달사업에 관한 법률」 전부개정안 국회 통과
    ‘조달정책심의위원회’, ‘조달의 날’, ‘창업벤처 등 조달기업과 혁신제품의 지원’ 등을 신설


    □ 「조달사업에 관한 법률」 전부개정안이 ‘20.3.6.(금) 국회 본회의 통과
     ○ 1994년 조달사업의 효율적 수행을 위해 제도적 기반을 마련할 목적으로 조달사업법이 제정된 이후, 중소기업 지원 등을 위해 부분적으로 보완이 이루어져 법체계가 복잡하고
      - 최근 4차 산업혁명 등 조달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크게 변화된 정책 환경을 반영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인식에 따라 발의
     ○ 개정안은 일반 국민의 입장에서 법령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법령체계를 개편하고, ① 조달정책심의위원회 설치, ②‘조달의 날’ 지정,  ③ 창업?벤처 등 조달기업 및 혁신제품의 지원 ④ 침익적 행정조치의 법적근거 마련하는 등 공공조달 정책 환경의 변화를 반영

    □ 「조달사업에 관한 법률」 전부개정안 주요 내용
     ○ (조달정책심의위원회) 공공조달분야에 대한 주요 정책과 제도를 마련하는 범정부 정책결정기구로 ‘조달정책심의위원회’를 신설하여, 관련 부처 및 민간위원이 함께 공공조달분야의 통합적 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
        * 관계 중앙행정기관 소속 공무원과 공공조달, 경제·과학, 기술혁신 등의 분야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민간위원으로 구성하여 공공조달분야에 대한 주요 정책과 전략 수립, 공공수요발굴 및 혁신제품 지정 등 수행
     ○ (조달의 날 지정) 정부가 주관하는 ‘조달의 날’을 9월30일로 지정, 공공조달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인식 제고를 도모
       * 9월 30일은 공공물자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집행을 지원하는 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’의 개통일, 공공조달史적으로는 ‘전자조달’이라는 새로운 시대로 진입한 날로서 ‘시작’과 ‘혁신’의 의미가 공존
    ○ (창업?벤처 등 조달 기업 및 혁신제품의 공공구매 지원) 공공부문에서 선도적으로 창업벤처 기업과 혁신제품의 초기 판로를 열어주는 법적 근거를 신설하여 민간부문의 기술혁신 촉진에 기여
       * 국가 R&D 결과물 및 상용화전 시제품을 혁신제품으로 지정 → 지정제품은 수의계약, 혁신조달플랫폼 등록, 구매담당자의 구매책임 면제 등으로 지원
     ○ (침익적 행정조치) 조달청에서는 공공조달시장의 투명성·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하여
      - 거래정지, 우수조달물품 지정 효력 정지, 비축물자 전매제한 등 국민의 권리·의무와 관련된 침익적 행정조치의 근거를 법률유보원칙에 따라 법률에 규정하여 계약상대방의 권익을 강화

    □ 시행시기 및 후속조치
     ○ 국회에서 의결된 조달사업법 전부개정안은 공포 후 6개월 이후 시행되며, 정부는 시행에 대비하여 조달사업법시행령·시행규칙 및 관련 행정규칙 등을 개정할 예정

    <붙임> 추가 설명 자료

    * 문의: 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 정미숙 사무관(042-724-7529)
     

141 체육시설·실험장비 필요할 땐 “공유누리를 찾으세요” 조달청 2020-03-12 26
배포일
2020-03-12
26
닫기
첨부파일
  • 체육시설·실험장비 필요할 땐 “공유누리를 찾으세요”
    ”행안부-조달청, 대국민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 통합포털 개통


    □ 일반국민들도 행정·공공기관의 회의실, 주차장, 체육시설, 연구·실험장비 등 시설과 물품을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검색하고, 이용할 수 있게 된다.

    □ 행정안전부(장관 진영)와 조달청(청장 정무경)은 부처 간 협업으로 지난해 6월에 사업에 착수하여 이달 12일에 온라인 공공개방자원 공유 서비스 통합 포털 ‘공유누리(www.eshare.go.kr)’를 개통한다.
     ○ 공유누리는 ‘공공자원을 개방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누린다’의 의미로 국민 공모로 뽑힌 이름이다.
     ○ 행정안전부는 전체적인 포털 운영과 시설 및 교육프로그램을, 조달청은 물품 부분을 운영한다.

    □ 공유누리에는 회의실, 주차장, 체육시설, 농기계 등 1만6천여 개의 시설·물품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우스(ZEUS), 산업통상자원부 이튜브(e-Tube) 장비활용시스템 연계 등 8만여 개의 연구·실험장비가 등록되어 있다.

    □ 또한 정부물품 공동활용 기능을 통해 유휴시간이 많은 물품, 각종 행사 물품, 컴퓨터, 모니터, 가구류 등의 물품을 기관 간 공유할 수 있다.
     ○ 정부부처의 공유가능 물품을 검색하고, 기관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과 필요한 물품을 자동 연결시켜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.

    □ 국민은 시설이나 물품 관련 단어를 입력하거나 지역을 설정하여 지도 기반으로 전국의 공공개방 자원을 예약할 수 있다.
     ○ 그동안 각 기관은 개별적으로 개방자원을 안내하고 국민은 일부 예약 시스템을 제외하고는 전화·방문 문의로 서비스를 이용해왔다.
     ○ 회원가입과 검색·예약 등 누리집 이용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유누리에 게시된 동영상과 매뉴얼을 참고하면 되며, 도움이 필요하면 공유누리 상담센터(070-5224-0712)로 문의하면 된다.

    □ 정무경 조달청장은 “연구장비와 고가의 실험장비의 개방을 확대하는 등 정부물품의 공동 활용을 활성화하여 예산을 절감하고 중소기업 혁신성장을 지원하겠다.”고 말했다.

    □ 한편 행정안전부와 조달청은 공유누리 개통 초기에 많은 국민들이 방문하여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도록 개통기념 홍보행사를 실시한다.
     ○ 개통일인 3월 12일에 첫 번째로 가입한 회원, 공유누리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한 회원, 중요 오류를 발견하거나 개선 의견을 제출한 회원 등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.

    < 공유누리 메인 화면>
    공유누리 메인 화면

    < 공유누리 지도 검색 화면>
    공유누리 지도 검색 화면
     

    * 문의: 물품관리과 김상헌 서기관(042-724-7046)

     

140 혁신시제품 지정·구매사업 본격 추진 조달청 2020-03-09 60
배포일
2020-03-09
60
닫기
첨부파일
  • 혁신시제품 지정·구매사업 본격 추진
    3월 9일 ‘20년 혁신시제품 지정·구매 공고 … 지정분야, 지원규모 확대 


    □ 조달청(청장 정무경)은 3월 9일(월) 혁신조달 종합포털 ‘혁신장터(ppi.g2b.go.kr)’에 「‘20년 혁신시제품 지정·구매」 공고하여 혁신시제품 지정 및 구매사업을 본격 추진한다.

    □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실시한 혁신 시제품 구매사업은 정부가 상용화 전 혁신제품의 초기 구매자가 되어 공공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기업의 기술혁신을 지원하는 새로운 조달 방식이다.  

    □ 조달청이 혁신시제품으로 지정하고 ‘혁신장터(ppi.g2b.go.kr)’에 등록된 제품은 수요기관 예산으로도 수의계약 방식으로 구매가 가능하다. 

    □ 이에 따라 올해는 지정분야와 지원규모를 대폭 확대하고, 규제 샌드박스(규제 유예) 규제특례심의를 통과한 제품은 혁신성 평가를 면제한다.
      ㅇ 혁신 시제품 지정 분야는 안전, 환경, 건강, 복지, 교육, 치안, 문화 등 국민생활문제 전 분야와 혁신성장 8대 선도사업, 인공지능(AI), 로봇이 포함된다.
      ㅇ 조달청의 혁신제품 시범구매는 1개 제안당 최대 5억원까지 확대되며, 지난해 3억원에서 2억원이 증가했다.

    □ 자세한 사항은 혁신조달 종합포털인 ‘혁신장터(ppi.g2b.go.kr)’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    □ 강신면 구매사업국장은 “지난해 도전적으로 시도한 시범사업을 통해 공공기관과 기술혁신 기업들의 사업참여 의지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.”라면서
       “올해는 사업규모를 확대하여 국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.”고 말했다.

    * 붙임:  ‘혁신시제품 지정·구매 공고’ 확인 방법

    * 문의: 혁신조달과 전연수 사무관(042-724-7203)
     

139 정무경 조달청장, 마스크 제조기업 ㈜크린웰 방문 조달청 2020-03-08 59
배포일
2020-03-08
59
닫기
첨부파일
  • 정무경 조달청장, 마스크 제조기업 ㈜크린웰 방문
    마스크 생산라인 현장 점검 ··· 주말생산 등에 생산유인제도 9일부터 실시


    □ 정무경 조달청장은 지난 6일 127개사와 마스크 공적물량 계약을 마치고, 일요일인 8일 오전 마스크 생산업체인 ㈜크린웰(경기도 안성)을 방문했다.
     ○ ㈜크린웰은 하루 약 25만장의 마스크를 생산하는 업체다.  

    정무경 조달청장, 마스크 제조기업 ㈜크린웰 방문 1

    정무경 조달청장, 마스크 제조기업 ㈜크린웰 방문 2

    정무경 조달청장, 마스크 제조기업 ㈜크린웰 방문 3

    정무경 조달청장, 마스크 제조기업 ㈜크린웰 방문 4

    □ 정무경 조달청장은 이번 마스크 공장 방문은 원활한 공급을 위한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기 위해서이며, 생산 공정과 관련한 설명을 들은 뒤 현장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소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.
    ○ 이어 정부의 공적 물량 확보 과정에서 보여준 마스크 생산업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야근과 주말근무 등 격무에 시달리는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
    ○ 원자재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업체를 지원하고 생산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주말(공휴일 포함)·야간 생산실적 등에 따라 매입가격도 추가 인상하는 생산유인제도*를 9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. 

    공적물량 생산확인 유인제도 방안

    □ 정무경 조달청장은 “정부는 마스크 생산업체들의 생산성 증진과 생산능력 제고 등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”이라며,
     ○ “공적 물량 공급이 차질 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꾸준히 현장점검을 하겠다.”라고 말했다. 

    * 문의: 자재구매과 김명균 사무관(042-724-7242)
     

처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마지막